미디어 센터 > News & Notice
 
 
 
 
작성자
작성일
2017-01-10 (15:03:40)
글제목
라이프리버-프로메세라 간질환 세포치료제 개발 전략적 제휴
세계적인 세포 치료 및 재생 의학 전문회사인 ‘프로메세라’와 인공간 연구 분야의 선두 주자인 한국의 라이프리버의 간 질환 세포치료제 공동 개발을 위한 구체적 개발전략에 대해 합의한 내용이 유럽 언론에 소개되어 이를 공유합니다.

구체적 개발전략에는

(1) 한국내 비알콜성지방간염(NASH) 및 급성화만성간부전(ACLF) 등 주요 간질환을 대상으로 한 줄기세포(Hepastem과 H2Stem)에 대해 한국 내 임상시험 및 개발 전략을 포함하고 있고

(2) 라이프리버의 혁신기술인 바이오 인공간(BAL) 시스템에 프로메세라가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인간 간세포인Heparesc®를 접목한 인체 친화적 차세대 바이오인공간 개발을 위한 세부전략을 포함하고 있다.

특히, 프로메세라의 Heparesc®는 요소회로 대사장애(UCD) 환자를 대상으로 2017년 초에 캐나다에서 시판허가를 앞두고 있다. 또한 HepaStem은 프로메세라가 유럽에서 임상을 진행중인 간질환 치료제로서 항 염증, 항섬유화 및 면역 조절을 통해 요소회로대사장애, 급성화만성간부전, 비알콜성지방간염에 탁월한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.

프로메세라의 CEO인 존 텔린저리안은 "이번 제휴는 프로메세라가 라이프리버와 함께 새로운 세포 기반 치료제의 글로벌 상용화를 추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평가 받고 있으며, 주요시장에서 우리의 새로운 간질환 치료제 개발 플랫폼을 구축 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.”라고 밝혔다.

기사원본

http://finance.yahoo.com/news/promethera-biosciences-lifeliver-sign-strategic-100000721.html   

이전글 다음글 리스트